메리노 울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패션 어워드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International Woolmark Prize)는 메리노 울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보여주는 전세계의 재능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국제 양모 사무국(IWS)의 주도로 1953년 제 1회 행사가 개최되었으며, 이듬해에는 전설적인 패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Karl Largefeld)와 이브 생 로랑(Yves Sant Laurent)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당시 그들은 21살과 18살의 나이였으며 이들의 수상은 패션계의 역사가 만들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International Woolmark Prize 1954

오늘날에도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는 탁월한 품질의 호주산 천연 섬유인 메리노울을 사용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국경과 문화를 초월해 전세계 20개국 이상에서 실력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찾아내어 세계 패션계에 소개합니다.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는 패션계를 이끌어갈 혁신적인 디자이너들이 위대한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후원하는 울마크 컴퍼니의 전통을 따르고 있습니다.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 수상자

2012년 새롭게 출범한 2012/13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의 수상자는 놀라운 핸드메이드 니트 컬렉션으로 심사위원들을 매료시킨 벨기에 출신의 디자이너 크리스티앙 뵈이넝스(Christian Wijnants)였으며, 이듬해인 2014년에는 인도의 라울 미시라(Rahul Mishra)가 전혀 새로운 방식의 핸드메이드 우븐 이브닝웨어를 선보이며 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두 명의 수상자 모두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 수상을 통해 하룻밤 사이에 패션계에서 가장 널리 회자되는 스타로 일약 발돋움했습니다.

2015년에는 남성복 부문이 최초로 만들어졌으며, 수상의 영예는 세련된 뉴욕 브랜드인 퍼블릭 스쿨(Public School)에 돌아갔습니다.

M.PATMOS from the USA was announced the winner of the 2014/15 International Woolmark Prize womenswear final3월 17일 중국에서 개최된 2014/15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 여성복 부문 결승에서는 미국의 M.팻모스(M.PATMOS)가 우승자로 호명되었습니다.

빅토리아 베컴(Victoria Beckham), 보그 이탈리아 편집장 프랑카 소차니(Franca Sozzani), 패션 비평가 콜린 맥도웰(Colin McDowell) 등 기라성 같은 인물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가운데 열린 시상식에서 브랜드 M.Patmos의 디자이너 마르샤 팻모스(Marcia Patmos)는 우아하고 젊은 분위기의 컬렉션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M.팻모스에게는 10만 호주 달러의 상금이 수여되었을 뿐만 아니라, 영국의 하비 니콜스(Harvey Nichols), 이탈리아의 텐 꼬르소 꼬모(10 Corso Como), 미국의 삭스 피프스 애비뉴(Saks Fifth Avanue), 홍콩의 조이스(Joyce) 등 세계 최고의 스토어를 통해 컬렉션을 판매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되었습니다.

인터내셔널 울마크 프라이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erino.com 또는 www.woolmarkprize.com을 통해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