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Wool

대지에서 얻은 섬유, 신선한 공기와 햇살 그리고 풀과 물이 만들어내는 호주산 울은 호주의 청정목장에서 양모업자들이 대를 이어가며 정성으로 길러냅니다. 그들의 정성 어린 손길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부드럽고 귀중한 섬유가 만들어집니다.

울, 생분해성의 재생가능한 천연섬유

Merino Sheep grazing on grassland

호주산 메리노 울은 연중 생산되는 100% 천연 섬유입니다. 드넓은 초원에서 풀을 뜯는 호주 메리노 양들은 스트레스 없는 방목 환경에서 길러집니다. 많은 비가 내리는 동부 해안부터 건조한 서부 초지까지, 메리노 양은 호주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호주에는 약 7,100만 마리의 양이 있습니다. 이중 약 4분의 3이 메리노종이며 나머지는 다른 품종 또는 교배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울 섬유는 케라틴이라는 천연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인간의 머리카락과 유사한 생분해성 물질입니다. 메리노 울은 수 년 안에 흙 속에서 분해되어 귀중한 질소 기반의 영양 성분들을 땅으로 서서히 되돌려 보냄으로써 비료의 역할을 합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합성 섬유는 분해되는 데에 대단히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메리노 울은 완벽하게 재생 가능한 섬유입니다. 호주산 메리노 양은 매년 새로운 양털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호주의 목양산업은 메리노 양들이 풀을 뜯는 목초지를 보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로써 농업의 효율을 유지하면서 미래 세대를 위한 천연 자원을 보호하고 보존해 나가고 있습니다.

울의 특장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